인사말씀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고전문화 동호인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는 바입니다.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 데는 수많은 필수 요건들이 있겠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중요시해야 할 것은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이를 지켜야 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 합니다. 이는 인간은 공동체 생활을 해야 하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물질문명이 풍부해지고 과학기술이 발달하여 편리한 세상이 될수록 사람으로써의 근본 덕성이 결여된다면 물질만능주의와 이기주의, 향락에 빠져들기 쉬우며 이로 인하여 다툼이 심해져 결국 사회가 혼란해 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고전을 연구한다는 것은 수천 년 전 성현들의 가르침을 받을 수 있으며, 과거의 경험을 통해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지혜를 터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은 동서고금(東西古今)이나 인종(人種)을 막론하고 변할 수 없는 만고의 진리일 것입니다.
저희 사단법인 고전문화연구회에서는 다양한 고전의 연구와 전수, 국역의 능력을 쌓을 수 있는 과정을 마련하였으니 젊은 세대는 바른 인성과 철학을, 기성세대 특히 정년을 하신 분들은 보람되고 존경받는 인생의 여년(餘年)을 장식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하시기 바라며, 많은 지성인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고전문화연구회 이사장 박 성규